구로구 자매도시 대표단 ‘구로G페스티벌’ 방문 잇따라

- 말레이시아, 프랑스 대표단 등 국내․외 5개 도시 개막식 참석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19:52]

구로구 자매도시 대표단 ‘구로G페스티벌’ 방문 잇따라

- 말레이시아, 프랑스 대표단 등 국내․외 5개 도시 개막식 참석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2/09/27 [19:52]

  구로구 자매도시 대표단 ‘구로G페스티벌’ 방문 잇따라(구로구청을 방문한 말레이시아 대표단)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구로G페스티벌에서 국내외 자매도시의 참여가 빛났다.

 

  

구로구는 지난 9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안양천에서 개최된 구로G페스티벌에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남쿠칭시, 프랑스 이씨레물리노시, 충북 단양군, 충북 괴산군, 경북 예천군 등 다수의 자매도시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특히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남쿠칭시는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 사라왁주 부총리, 남쿠칭시 시장이 직접 참석해 문헌일 구로구청장과 간담회를 갖고 자매도시 간 상호 우호 협력을 더욱 발전시키기로 협의했다.

 

다토 스리 프로페서 닥터 심쿠이히안 부총리, 다토 위홍셍 시장 등 8명으로 구성된 말레이시아 대표단은 축제 기간 중 유한공업고등학교, 천왕산책쉼터 등을 견학했으며, 구로구보건소를 방문해 국내 공공보건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구로 스마트팜 센터에서 ICT기술을 활용한 도시농업을 체험하기도 했다.

 

프랑스 대표단은 구로G페스티벌 개막 전날인 922일 오류역문화공원에서 열린 8회 프랑스문화축제에도 직접 참여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  구로구 자매도시 대표단 ‘구로G페스티벌’ 방문 잇따라(오른쪽 두번째 문헌일 구로구청장)

  

자매도시 대표단은 방문을 마치며 구로구의 우수한 행정사례들을 세밀하게 보고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하는 한편, 내년에 열리는 남쿠칭시의 축제에도 구로구가 방문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로구 자매도시 대표단 ‘구로G페스티벌’ 방문 잇따라(말레이시아 공연단)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