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도문열 도시계획균형위원장,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강 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6/17 [17:55]

서울시의회 도문열 도시계획균형위원장,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강 형구 기자 | 입력 : 2023/06/17 [17:55]

 지난 1513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서울시의회 도문열 도시계획균형위원장



□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도문열 위원장(국민의힘, 영등포구 제3선거구)이 지난 15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 도문열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장으로서 ‘도시경쟁력 제고’와 ‘약자와의 동행’을 기치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 특히, 도 위원장은 영등포구 병무청 부지 내 기존 구유지(공원부지) 위치를 시민 이용공간으로 60% 이상 확보하도록 변경하는 ‘지구단위계획(안)’을 확정하기 위하여 서울시 관련 부서와 지속적인 면담과 검토를 진행하며 주민에게 메낙골 공원을 돌려주기 위한 계획(안) 마련을 위해 전방위로 노력했다.

 

□ 또한 대중교통 불모지였던 신길뉴타운에 시내버스 6713번 신설을 위하여 집행기관과의 협의 등 교통 문제 개선을 위하여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서울이 글로벌 금융허브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조세특례제한법」 감면 배제조항을 개정해야 한다는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였다.

 

□ 도 위원장은 “의정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시민의 권익 증진을 비롯하여 서울이 국제적 경쟁력을 견고히 갖추고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원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의원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