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서상열 의원(국민의힘, 구로1)은 8일, 서소문2청사 2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서남권 균형발전 방안 토론회’에 참석해 구로구 온수산업단지공단 개발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울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 서울시 균형발전본부가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서울시 내 권역단위 균형발전을 유도하고 서울 서남권의 도시경쟁력을 성장시킬 지역별 ‘신성장 거점사업’을 발굴하고자 기획되었다.

□ 이날 토론회에서 구로구는 온수산업단지공단 개발사업을 ‘신성장 거점사업’으로 선정해줄 것을 제안하며 불합리한 규제 완화, 노후 기반시설 정비 등을 통한 온수산업단지 공간 재편이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 기초 소재와 부품을 납품하는 중견·중소업체들이 모여있는 온수산업단지는 국내 첫 민간산업단지로 기존 인프라와 건물 노후화, 산업 영세화, 기반시설 미비 등의 문제가 가중되며 재정비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이다.

□ 2019년 재생사업 무산으로 공공주도 개발이 어려운 만큼, 자력개발에 착수한 온수산업단지는 현재 민간제안 방식으로 지구단위계획을 변경해 특별계획구역을 해제하고 민간 개발을 촉진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 서상열 의원은 “50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온수산업단지는 수도권 내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편리한 교통 등 첨단산업단지로 새롭게 평가받기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온수산업단지공단 개발사업이 서울 서남권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 전폭적 지원과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이어, 서 의원은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으로써 온수산업단지공단 개발사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살펴가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