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행사를 여는 성북구 길음시장 안내 팸플릿. 지역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공연, 체험 등 풍성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성북구 길음시장, 정릉시장, 돌곶이시장에서 오는 10일과 17일에 어린이집과 연계한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행사를 연다.사진은 지난 명절에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정릉시장에서 떡메치기 체험행사에 참여한 모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10일과 17일 토요일에 지역 어린이집과 연계한 전통시장 나들이 체험행사를 연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친근감을 형성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전통시장 이미지를 구축하고, 동시에 시장별 특성을 살린 참여∙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장과 고객 간의 상생을 꾀한다는 취지다.

‘2023 우리동네 시장나들이’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놀이문화 체험행사와 공연이 펼쳐진다. 10일에 행사를 여는 길음시장과 정릉시장에서는 ▲마술 버블쇼, ▲풍성아트, ▲제기차기, ▲떡메치기, ▲페이스페인팅, ▲룰렛게임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17일 돌곶이시장에서도 전통놀이체험을 비롯한 공연과 경품행사, 장보기체험 등 전통시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각 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더욱 체계적이고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은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자체 매력도를 높여 소비자가 꾸준히 발걸음하도록 해야 한다”면서 “성북구도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성북구 전통시장에서는 명절 이벤트, 각종 판촉행사 등 시기별 다양한 자체 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정릉시장 상인회에서 준비한 정릉의 명물 ‘마을장터 개울장’이 오는 10월까지 총 8회(5/20, 6/10, 7/8, 8/26, 9/9, 9/23, 10/14, 10/28) 운영, 많은 주민과 상인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