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를 개최하고 참석한 기업 및 대학 관계자들이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7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산학 상호간 니즈 해결을 위한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산학협력 매칭데이는 공유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과 기업이 함께 논의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야심차게 마련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38개 기업과 기업이 신청한 희망학과의 전임교수 및 산학협력 주임교수, 한밭대 우승한 LINC 3.0 사업단장, 변영조 부단장 등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했다.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에서는 LINC 3.0 사업 프로그램 설명회와 기업과 학과 전임교수의 매칭을 통한 사업정보 공유 및 컨설팅 등이 이어졌고, 기업의 수요를 충족하는 프로그램 연계와 추진방안 등 기업과 대학의 쌍방향 협력 실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 7일 교내에서 개최한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에서 한밭대 우승한 LINC 3.0 사업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우승한 단장은 “기업지원의 하나로 새롭게 시도해 보는 매칭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현안 니즈를 해결하는데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 매칭데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회 산학협력 매칭데이는 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기업의 실질적 경쟁력 향상과 대학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사후 모니터링 및 이력관리로 산학협력 성과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