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23일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제1회 SWAS(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교) 웹툰 애니 실기 대전’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 이번 대회는 서울시교육청 소속 공립 특성화고인 서울전자공고의 교명 변경을 홍보하고, 우수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5월 3일에서 10일까지 일주일 간 중학교 2~3학년 재학생 190여명의 참가 인원을 받았으며, 실기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작품을 심사하여 서울시교육감상, 학교장상, CJENM 대표이사상 등 총 2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 이 의원은 교명 제정심의위원으로서 학교가 속한 지역의 유래와 역사, 특성 등을 고려하고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교명 제정에 힘 쏟고 있다.

□ 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2024년부터 웹툰과 2학급, 애니메이션과 2학급, 게임콘텐츠과 1학급 규모의 신입생 모집을 통해 웹툰과 애니메이션 분야의 진출을 고민하는 학생의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K-문화를 이끌어갈 웹툰애니메이션고 학생들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학교 교육환경 구축에 지속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