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2월,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여한 김경호 광진구청장
 ▲ 지난 22일, 구의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1인가구지원센터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 지난 23일, 화양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1인가구지원센터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4월 6일까지 ‘1인가구지원센터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고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에 1인가구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동 주민센터로 직접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열게 됐다.

지난해 12월에 설립된 1인가구지원센터는 급증하고 있는 1인가구의 건강한 일상생활과 사회 참여를 돕기 위해 설립됐다. 1인가구가 사회구성원으로서 행복을 추구하며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자양4동에 1센터가, 중곡3동에 2센터가 개소됐다. 1센터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2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된다.

1인가구지원센터는 주로 ▲심리적‧정서적 어려움 상담 ▲교육‧여가 프로그램 제공(요리‧공연, 문화예술, 취업‧창업 등) ▲공간 및 물품(캠핑, 생활건강용품, 공구 등) 공유 ▲사회적 관계망 지원 등을 지원한다.

총 15곳의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 21일, 자양1동 주민센터에서 시작됐으며, 오는 4월 6일, 중곡2동 주민센터를 마지막으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사업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센터 소개 ▲2023년 센터 사업 방향 설명 ▲센터 관련 질의응답 등으로, 동 주민센터와 연관기관, 일반 구민과 1인가구가 참여해 1인가구지원센터의 운영과 이용을 중점으로 대화를 나눈다.

아울러, 오는 30일 19시에는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1센터에서 서울시 생활권 1인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안내하는 ‘1인가구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현재 온라인을 통한 사전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1lifegj.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1인가구지원센터의 활동과 역할을 더 많은 분이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1인가구 여러분들이 꼭 필요한 부분을 지원받으면서 행복한 일상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