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기 광진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 광진구 홈페이지 홍보 배너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다음 달 6일까지 ‘제1기 광진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민선8기 새롭게 출범하는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아동 정책 전반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아동의 참여권을 확대하고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소통기구다.

주요 기능은 ▲아동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행사 참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의견 제안 ▲아동 위원이 직접 기획하는 사업 추진이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구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아동 관련 정책과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임기는 1년이며,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고 우수 위원에게는 표창 기회도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광진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관내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18세 미만 아동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개 모집과 더불어, 학교나 복지시설 등 관련 기관의 추천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할 시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보호자동의서 등 필요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내달 6일까지 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서류심사를 거쳐 4월 중 발표된다. 다양한 아동의 입장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년, 성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원 구성을 다채롭게 할 방침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의 많은 아동, 청소년이 위원회에 참여하여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여러 가지 의견을 적극 제안해주길 바란다”라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자유롭게 꿈꾸고 행복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광진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