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청년의 시각으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갈 ‘동작구 청년구청장’을 모집한다.

ㅇ ‘동작구 청년구청장’은 청년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구청과 동일한 직위를 부여해 명예직으로 운영한다.

□ 구는 동작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구청장, 청년국장, 청년홍보담당관, 위원 등 30명을 공모해 위촉할 예정이다.

ㅇ 활동 분야는 ▲구정홍보 ▲안전환경 ▲행정자치▲ 도시교통 등 7개로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 먼저 청년구청장은 조직을 대표해 정기회의를 주재하고 각종 행사에 참석하게 된다.

ㅇ 청년국장은 각 위촉분야를 대표하고 분과회의를 주재해 분야별 정책 발굴을 총괄하고, 홍보담당관은 구정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하거나 구정 홍보방안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 위촉된 청년들은 주요 사업의 현장 활동, 보고회 참석 등을 통해 구민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을 구체화하고 실효성을 제고한다.

ㅇ 이를 위해 구는 상시 회의가 가능한 회의실을 제공하고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우수활동자에게는 표창을 수여하고 우수 정책제안자에게는 최대 100만 원의 포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 신청은 오는 29일(수)부터 31일(금)까지 동작구청 누리집에서 구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기획예산과(장승배기로 161)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lkt0718@dongjak.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구는 3개 대학과 노량진 수험가가 있는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살아있는 곳”이라며 “청년의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