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의희 전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1)이 광진구 중곡동에 위치한 신성전통시장을 방문해 점포를 찾아 상인과 이용 주민의 의견을 청취했다.

□ 전병주 의원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경기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신성전통시장의 발전 방향을 찾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히며 “지난 1월 신성시장이 전통시장으로 공인되어 시설 현대화, 경영 선진화 사업 등 시장 매출 증대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원 근거가 마련됐다”고 언급했다.

□ 신성전통시장 상인회는 전 의원의 방문에 감사를 표하며 “신성시장은 50여 년간 주민과 함께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중심의 유통시장 변화와 장기화된 소비심리 위축으로 상점 운영에 어려움이 크다”고 강조하며 신성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료에 따르면 전국의 전통시장은 2006년 1,610개에서 2020년 1,401개로 매년 15곳의 전통시장이 사라졌으며 최근 2년 동안 더 가파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 끝으로 전병주 의원은 “신성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케이드 설치, 노후 전선 및 간판 정비 등 환경 정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며 “지역의 희노애락을 함께한 전통시장 상인분들은 지역경제의 뿌리로 바람에 흔들리지 않도록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