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수색동,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 봄맞이 단지 행사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수색동은 지난 25일 이웃과 마음을 나눌 수 있고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DMC 롯데캐슬더퍼스트 아파트에서 ‘봄맞이 단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DMC 롯데캐슬 더퍼스트 아파트(수색동) 입주자 대표회의와 롯데건설에서 각각 주관하고, 은평구청, 은평보건소, 수색동주민센터에서 후원했다.

주민들은 단지를 거닐면서 먹거리(솜사탕,츄러스,카페테리아)와 공연(마술, 삐에로)를 즐기고 교육(CPR, 인권, 소방)프로그램과 가족프로그램(나만의 향수 만들기, 켈리그라피, 포토서비스)을 체험했다.

또한 수색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들에게 올해 추진되는 주민 참여사업을 홍보하고 내년도 마을의제 발굴 및 주민자치회 분과원 모집, 고향사랑기부제도 홍보와 답례품 등 혜택도 안내했다.

행사를 주관한 입주자대표회의 관계자는 “이번 봄맞이 단지 행사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되어 이웃과도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권정희 수색동주민자치회장은 “아파트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행사에 주민자치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지역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고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희 수색동장은 “행사 진행을 위해 애쓰신 입주자 대표회의 관계자와 관련 기관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단체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어울리는 행사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며 동 주민센터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