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24일 서울특별시의회 통일안보지원 특별위원회는 김형재 위원장(국민의힘, 강남 2) 주재하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지역회의,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자유총연맹 서울시지부 대표자들(회장, 사무처장)과 집행부서와의 통일안보 관련 정책 간담회를 갖고 관련 현안에 대해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간담회는 민주평통 및 국민운동단체들에게 전적지 방문 등 시민 통일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통일안보사업이 필요하다는 김형재 위원장의 설명과 함께 각 단체 등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의원들과 집행기관과의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 단체 서울지역 대표자들은 시민 및 전후세대의 통일안보 현장체험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체험사업 취지에 맞게 진행키로 하고, 앞으로도 동 사업이 일회성 사업이 아닌 지속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 간담회에 참석한 남창진 부의장과 통일안보지원 특위 위원인 김규남(송파 1), 김길영(강남 6), 김용호(용산 1), 신동원(노원 1), 이상욱(비례), 이승복(양천 4), 이종배(비례) 의원들은 민주평통 및 국민운동단체 회원들의 그간의 봉사와 노력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간담회에 참석한 서울시 행정국장에게는 통일안보체험 사업을 매년 정규 사업화 하도록 노력해 주고, 각 단체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심도있는 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문하였다.

□ 김형재 위원장은 “안보 취약지인 수도 서울에서 서울시의회 차원의 특화된 통일안보체험사업 지원은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통해 지속사업으로 정착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서울시의회 차원에서도 민주평통 및 국민운동단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집행기관에서도 관련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