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중인 강석주 위원장 (국민의힘, 강서2)
 행사에 참석 중인 강석주 위원장 (국민의힘, 강서2)


○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2월 6일(월) 오후 3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년 서울 사회복지 신년인사회’ 에 참석하여 사회복지 관계자들과 신년 덕담과 환담을 나눴다.

○ ‘서울 사회복지 신년인사회’ 행사는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최하였으며, 서울시 관계자, 서울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대표 등 사회복지계 주요 인사 약 200명이 신년을 맞아 한자리에 모여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 날 열린 행사에는 서울시장을 비롯해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사회복지협의회장, 서울사회복지사협회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신년사를 통해 사회복지현장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에 대한 감사와 2023년 한 해 서울시 사회복지 현장에 기대하는 바 등을 전달하였다.

○ 이 날 강석주 위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사회복지 일선 현장 실무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고 밝히며, “인구구조와 가족구조가 변화하는 등 우리 복지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나, 그 동안 사회복지 현장은 예전과 큰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는 것 같아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고 소회를 피력하며 새로운 복지패러다임에 빠른시간 내 적응하여 시민의 신뢰를 받도록 주문하였다.

○ 이어 강 위원장은 “이제 사회복지 현장도 취약계층뿐만이 아니라 전 서울시민이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 사회복지 현장이 먼저 적극적으로 변화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한다. 새해에는 서울시의회가 서울시 복지서비스의 변화를 위해 힘쓰겠다, 여러분도 그 과정에 함께 해주셨으면 한다” 고 강조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