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지방공기업 등 재정건전성 연구회 본격 시동

- 지방공기업 등 재정건전성 연구회 첫 정례회의 가져 -

강 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1/19 [14:24]

마포구의회, 지방공기업 등 재정건전성 연구회 본격 시동

- 지방공기업 등 재정건전성 연구회 첫 정례회의 가져 -

강 형구 기자 | 입력 : 2023/01/19 [14:24]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의장 김영미) 의원 연구단체인 지방공기업 등 재정건전성 연구회(회장 강동오)가 지난 12일 첫 정례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방공기업 등 재정건전성 연구회는 마포구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의 재정자립화와 효율적인 기관을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첫 정례회의인 만큼 회장인 강동오 의원(국민의힘, 용강동․신수동)을 포함해 고병준 의원(더불어민주당, 공덕동), 권영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용강동․신수동), 김승수 의원(국민의힘, 아현동․아현동), 남해석 의원(더불어민주당, 대흥동․염리동), 안미자 의원(국민의힘, 서교동․망원1동), 오옥자 의원(국민의힘, 대흥동․염리동), 이상원 의원(국민의힘, 공덕동), 차해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교동․망원1동), 홍지광 의원(국민의힘, 망원2동․연남동․성산1동) 총 10명 전원이 참석해 열의를 보였다.

 

이날 회의에서 연구회는 앞으로의 구체적인 연구활동 방향, 계획, 일정 등을 논의했다. 타구 지방공기업 중 우수 기관 방문해 국내선진 사례 견학을 추진하고, 상반기 중에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회장인 강동오 의원은 ‘마포구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상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실효성 있고, 적용 가능성이 높은 제도적 방안을 도추하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향후 해당 연구단체 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대전 동구, ‘가양 봉이마을 상점거리 빛축제’ 점등식
메인사진
대전 동구, 스무살 된 상소동산림욕장 얼음동산 23일부터 운영
메인사진
온(溫)마을 복지성동!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으로 따뜻한 겨울나세요!
메인사진
화순군, 비자나무 군락 따라 걷는 ‘개천산 탐방로’ 개통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