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서산·태안 총 10개 사업에 행안부 특별교부세 54억원 확보!

 ▲ 사진제공 : 성일종의원실

- 서산시·태안군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각각 5건, 총 54억 원 확보!

- 성일종 의원, “어렵게 확보한 이번 특교세가 주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유용하게 쓰이기를 바래”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맡고 있는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은 22일 “서산시·태안군의 총 10개 사업에 행정안전부 국비가 대거 확보됐다”고 밝혔다.

성일종 의원이 행정안전부에 확인한 바에 따르면 지역 현안 및 재난사업 명목의 특별교부세 확보로 서산시 5개 사업에 총사업비 29억 원, 태안군 5개 사업에 25억 원이 각각 투입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서산시는 ▲수당리 붕괴교량 재가설 공사 11억 ▲상소선 농어촌도로 확포장 6억, ▲시도7호선 확포장 5억, ▲태양광LED 내부조명식 도로표지판 설치공사 5억 ▲봉지선 농어촌도로 확포장 2억원 투입이 확정됐다.

▲수당리 붕괴교량 재가설 공사는 올해 여름 발생한 집중호우로 붕괴된 운산면 수당리의 교량을 재가설하는 것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안전 확보 및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운산면 상성리 ~ 소중리를 연결하는 상소선 농어촌도로는 도로폭이 협소해 주민들의 불만이 가중되어 왔는데, 이번 특교 확보로 주민들의 통행 불편이 개선될 뿐 아니라 운산면에 위치한 소중보건진료소의 진입도로도 확·포장되어 주민들이 더 편안하게 보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운산면 가죄리~갈산리를 연결하는 시도7호선 확·포장 사업 역시 공사가 마무리되면 주민들이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태양광 LED 내부조명식 도로표지판 설치 공사를 통해서는 기존 도로표지판 정비로 기상악화 상황에서 더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도로환경이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봉지선 농어촌도로 확·포장 공사를 통해서는 부석면 봉락리~지산리를 잇는 협소한 도로폭이 넓어져 주민들의 통행이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태안군에도 ▲태안군 문화예술회관 시설 정비 6억, ▲태안군 공공하수처리시설 개선사업 6억 ▲북부권 상수도 배수관로 확충 5억, ▲연포해수욕장 해양관광 활성화 5억, ▲안면소원일원 자동염수살포기 설치 3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태안군 문화예술회관은 21년간 커다란 시설보수 없이 운영되어와 보수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번에 확보된 특교로 객석의자등 시설을 교체하여 태안군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태안군 공공하수처리시설 개선사업 역시 태안군의 하수처리시설 노후화로 가동이 일시 정지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왔다. 이번 개선사업으로 태안 군민들이 보다 나은 위생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될것으로 기대된다.

▲태안군 북부권(태안읍, 소원면, 이원면 일원)은 인구 밀집도가 낮은 곳으로 재정 여건상 예산 투입이 어려워 현재까지 상수도 공급을 받지 못하는 지역으로 가뭄 시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었다. 이번에 확보한 특교세로 태안군 북부 지역에도 상수도 공급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연포해수욕장 해양관광 활성화 사업이 마무리되면 해맞이 포토존 및 모래놀이터 조성으로 지역 활성화 및 주민들의 소득증대가 기대된다.

▲안면소원일원 자동염수살포기 설치사업은 강설 시 잦은 결빙이 발생하는 언덕 지역에 자동염수살포기를 설치해 교통사고 예방 및 효율적인 제설작업이 실시될 것으로 보인다.

성일종 의원은 “어렵게 확보한 이번 특별교부세가 주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유용하게 쓰이기를 바란다”며, “국비 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서산시청·태안군청 공무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동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